Celltrion

주메뉴

회사소식

[주주님께 알리는 글] 인플렉트라(램시마) 최근 미국 판매 루머 관련

2017.03.17

금일 주가 현황과 관련하여, 시장에 인플렉트라(램시마)의 미국 판매 현황에 대한 루머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대한 회사의 공식 입장을 말씀 드립니다.

 

해당 루머는 20171월과 2IMS DATA를 인용하면서 인플렉트라(램시마)의 미국 내 판매 실적이 저조하고, 화이자(Pfizer)가 올해 미국 시장 점유율 목표를 하향 조정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확인 결과 IMS DATA의 경우, 해당 월의 의약품 판매 실적은 제조사에서 도매상 및 소매상, 병원으로 이어지는 공급망 별 DATA 집계 및 검증 등을 거친 후 최종적으로 약 2개월 후에나 회원사들에게 제공됩니다. 이런 프로세스 하에서 올 해 1월과 2월 인플렉트라의 미국 판매 실적에 대한 IMS DATA가 현재 시점에 언급되었다는 것은 신빙성이 없습니다.

 

또한, 램시마가 유럽 시장에서 판매 개시 후 30~40%의 점유율을 확보하기까지 약 2년이 걸렸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도 예상 판매곡선은 유럽에서와 같이 론칭 초기에는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낮은 점유율에서 시작하여 일정 시점 이후 유럽 보다 가파르게 점유율이 상승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셀트리온과 화이자 간 올 해 미국 시장 점유율 목표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 회의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사업 파트너도 모르는 내용은 전혀 근거 없는 루머임을 밝혀 드립니다.

 

최근 악의적인 세력으로부터의 근거 없는 루머가 계속해서 시장에 전파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주님들께서 회사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대, 대폭적인 현금흐름 개선 추이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이러한 루머들에 영향 받지 마시기를 당부 드리고, 회사도 주주가치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