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trion

주메뉴

회사소식

[주주님께 알리는 글] 셀트리온 유상증자 루머에 대한 회사 입장

2017.03.16

전일 당사 주가 상황과 관련하여 일부 주주님들께서 시장에 셀트리온이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는 루머 내용을 회사에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에 대한 회사의 공식 입장을 아래와 같이 말씀드립니다.

 

먼저, 해당 내용은 사실 무근임을 밝혀 드립니다.

 

당사는 올해 초 2017년 사업목표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의 유럽시장 순항과 미국시장 상업판매 개시, 두 번째 제품인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의 EMA 승인 및 순차적 유럽 시장 상업판매 개시 상황 등을 기반으로 매출액 8,604, 영업이익 4,886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매출과 수익목표 달성을 토대로, 연간 운영자금 및 글로벌 임상비용 등 R&D 투자비용 집행 후 기준으로 2017년말 보유 현금을 3,80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해외 시장으로의 매출 급신장(2016년 매출액 7,577억원, 영업이익 1,785억원) 및 상장을 통한 공모자금 유입 등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안정적 현금흐름이 예상되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당사의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한 매출채권회전율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위와 같은 사업현황과 현금흐름 추이에 기반하여 R&D 등 연간 투자소요자금 일체를 내부 유보현금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며, 주가 희석요인이나 주주가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어떠한 경영의사결정 사항도 진행중인 것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