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trion

주메뉴

회사소식

[주주님께 알리는 글] 셀트리온헬스케어 상장에 대한 회사 입장

2017.03.15

최근 당사 제품의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코스닥 상장 최종 승인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와 관련한 주주님들의 문의에 대해 셀트리온의 공식 입장을 아래와 같이 말씀드립니다.

 

일부 주주님들께서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한 서정진 회장님의 보유 지분율이 당사에 대한 지분율 보다 높다는 이유로 향후 셀트리온헬스케어로 더 많은 이익배분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표명하셨습니다.

 

양사의 이익배분은 세법’, ‘공정거래법에 따라 각 사의 위험분담과 기여도를 기준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결정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양사의 이전가격 결정은 내국법인 간 거래에 대한 OECD Guidance’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적정성에 대해 외부 회계법인을 통해 독립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가격에 대해서는 양사 이사회를 통해 면밀한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주주님들께서 우려하시는 사안들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당사는 금번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상장을 통해 기업 경영투명성이 한층 강화됨으로써, 그 동안 셀트리온의 적정 시장가치 형성에 디스카운트 요인이었던 양사 간의 거래와 이익배분 등에 대한 우려가 자연스럽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향후 양사는 각 사의 성장 비전 달성 추이와 수익 창출 규모 등을 통한 시장의 기업가치평가를 기반으로 적정 주가를 형성해 나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셀트리온은 경영진 및 임직원 일체가 당사의 고유 기업가치가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로 가기